정청래 신년사 “국민 발 뻗고 잘 수 있게, 2차 특검·통일교,신천지 특검 해야”

뉴스9

 

정청래 신년사 “국민 발 뻗고 잘 수 있게, 2차 특검·통일교,신천지 특검 해야”

 

김대중·노무현·문재인의 꿈이 이재명 정부에서 실현

동작 현충원, 봉하마을참배 , 산마예방 신년인사


8019354716c0d5a4a4e0773b844f4a76_1767257729_4317.jpg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와 지도부새해 첫 날인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참배. (사진=델리민주)

 

(뉴스9=이호철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올해는 내란 극복, 사법 개혁 등 우리 앞에 주어진 역사적 개혁 작업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민생개혁과 국민 삶의 질을 높이려는 희망을 안고 6·3 지방선거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신년 인사회에서 이렇게 말했다. 정 대표는 “1894년 갑오농민운동으로 대한민국 1년이 시작된 이래,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역사 140년 동안 직진하지는 않았지만 결코 후퇴하지도 않은 민주주의의 역사를 우리는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동학의 후예인 민주주의자들이 3·1독립운동, 4·19혁명, 부마항쟁, 5·18민주화 운동, 6월 항쟁을 통해 만든 대한민국 헌법 덕분에 우리는 윤석열 일당의 12·3 비상계엄과 내란을 이겨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정 대표는 올 한해 국민 여러분께서 편안히 발 뻗고 주무실수 있도록 저희는 저희가 가진 역사적 책무, 2차종합특검, 통일교·신천지 특검 등 국민 여러분께서 바라는 정의롭고 민주적인 국가의 꿈을 이루고 국민들의 삶과 행복을 위해서 함께 뛰자는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특히 정 대표는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 지방선거 승리, ··청이 차돌처럼 똘똘 뭉쳐 지금까지 그래 왔듯이 원팀 원보이스로 혼연일체 합심 단결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과 함께 뛰겠다고 했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새해 첫 공개 일정으로 신년 인사회에 참석 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과 故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을 차례로 참배했다. 이후 김해 봉하마을과 양산 평산마을을 차례로 방문해 신년 인사를 했다


8019354716c0d5a4a4e0773b844f4a76_1767257777_2425.jpg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오후 경남 김해 봉하마을 古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한 뒤 방명록 작성을 하고 있다. (사진=델리민주)

 

정 대표는 1일 황명선·서삼석·박지원 최고위원 등 당 지도부와 함께 봉하마을을 방문해 故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 헌화하고 묵념했다. 방명록에 정 대표는 노무현의 꿈을 이어가겠습니다라고 썼다.

 

묘역 참배 후 취재진에 그는 광주에서 콩이면 부산에서도 콩인 지역감정 없는 국민 통합의 꿈이 노무현의 꿈이라며 노무현의 꿈, 이재명 정부 성공의 꿈, 지방선거 승리의 꿈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노무현 대통령께서 그토록 바랐던 특권과 반칙 없는 사회, 민주주의가 강물처럼 넘쳐흐르는 사회, 전쟁 없는 한반도 평화의 길, 풀뿌리 민주주의가 흔들리지 않고 착근하는 지방분권 국토 균형발전의 꿈을 민주당이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63일 지방선거 승리 체제로, 비상 체제로 당을 운영하고 조속히 (2) 종합특검, 통일교·신천지 특검()을 신속하게 마무리하고 국민 속, 민생 속으로 달려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참배 후 정 대표와 당 지도부는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다. 권 여사는 정 대표에게 이렇게 찾아주셔서 기쁘고 감사하다. 떡국 드시고 힘내셔서 국민을 위해 일을 잘 해 달라. 내년에도 떡국을 맛있게 준비할 테니 꼭 오시기 바란다고 신년 덕담을 건넸다.

8019354716c0d5a4a4e0773b844f4a76_1767257816_9273.jpg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오후 경남 양산 하북면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문 전 대통령을 예방하고 있다. (사진=델리민주)

 

이어 정 대표는 경남 양산 하북면 평산마을로 이동해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

 

정 대표는 문 전 대통령에게 지금 한반도 평화가 꽉 막힌 상황이라며 결과적으로 민주주의가 발전해야 그 토대 위에 경제가 발전할 수 있고 경제가 발전한 토대 위에서 민주주의가 더 튼튼히 뿌리 내릴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전임 대통령으로서의 여러 가지 경험들을 잘 살려서 한반도 평화 문제를 풀어나가는데 큰 가르침과 역할을 해 달라고 요청했다.

 

정 대표는 문 전 대통령에게 전임 대통령으로서 기회가 왔을때 한반도 평화를 위한 역할을 해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부탁했다.

 

이에 문 전 대통령은 정 대표에게 작년에 민주당이 여러 가지 역할을 잘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격려 말씀을 하셨다. 특히 내란을 극복하고 이재명 정부를 출범시켰으며, 이재명 정부가 잘할 수 있도록 뒷받침을 튼튼히 한 역할을 높이 평가했다고 했다.

 

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은 문 전 대통령을 예방한 후 기자들과 만나 정 대표와 지도부는 문 전 대통령 내외를 예방하고 신년인사와 덕담을 드렸다고 전했다.

 

한편 정 대표는 이날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노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 뒤 양산으로 이동해 문 전 대통령을 만났다.

 

 

이호철 기자 josepharies7625@gmail.com  jebo@news9.co.kr 

Copyright © 뉴스9.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