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유치
경기도 투자유치와 민관협력 결실…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유치 성공
광명-화성-평택을 잇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 거점 구축
평택 직영점, 온·오프 연계 인증중고차 전용 공간…전문 상담 및 시승 프로그램 제공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 및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소식 (사진=경기도)
(뉴스9=이호철기자) 경기도가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과 민관협력을 통해 기아㈜의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인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유치에 성공했다.
17일 경기도는 평택시에서 기아 인증중고차센터 평택 직영점·PBV익스피리언스 센터가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 개소한 센터는 단순한 차량 판매를 넘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새로운 개념의 미래형 모빌리티 공간이다.
이번 센터는 6만1,500여㎡ 부지에 지상 4층, 연 면적 2만 9천여㎡ 규모로 조성된 국내 최초의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이다. 인증 중고차 전시·판매, 목적기반차량(PBV) 전시, 신차 체험 및 주행트랙, 반려동물 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으며, 평택휴게소와 연계된 고객 편의 공간을 마련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됐다.
이번 유치는 경기도가 추진해온 미래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구축 전략의 핵심 성과다. 지난해 9월 광명 전기차 전용공장 준공과 지난 14일 화성 목적기반차량 전용공장 준공에 이어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소로 경기 남부를 잇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조성이 가속화됐다.
이를 통해 경기도는 PBV·EV 개발에서 생산-체험-판매까지 이어지는 전주기 모빌리티 생태계를 한층 강화했다. 현재 경기도에는 전국 자동차 R&D 투자금액의 71.1%, 연구원 2만3천여 명이 활동 중으로 전국의 61.6%를 차지하는 등 대한민국 미래차 산업의 중심지로 확고히 자리잡고 있다.
경기도는 이번 센터 유치를 위해 평택시와 기아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민관협의체를 통한 선제적 행정지원으로 기업의 투자 결정을 이끌어냈다. 특히 공사 과정에서 발생한 진입도로 지연 문제 등 현안을 신속히 해결하며 기업친화적 투자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 및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전경.(사진=기아)
평택시의 적극적인 행정 협조와 경기도의 신속한 현안 해결 지원이 맞물려 기업의 성공적인 투자로 이어진 대표적인 상생협력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박근균 경기도 국제협력국장은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경기도의 전략적 투자유치 활동과 기아, 평택시와의 긴밀한 협력이 만들어낸 결실”이라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기업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중심지로서 지역과 함께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원정 기아(주) 국내사업본부장은 “센터는 인증 중고차 체험뿐만 아니라 PBV(Platform Beyond Vehicle) 모빌리티 체험 등 기아의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 “센터 개소를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평택시와 경기도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센터 개소로 이제 고객들은 기아 인증중고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심 차량을 탐색한 후 센터에 방문해 실물 차량 확인부터 전문 상담, 시승까지 통합된 구매 여정을 경험한다.
로비에 설치된 초대형 미디어월과 'CPO 인트로덕션 존'에는 기아 인증중고차의 200여 가지 품질 점검 과정을 시각화한 디지털 콘텐츠와 함께 상품화 전후 비교 차량이 전시돼 고객이 차별화된 품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 및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 로비에 설치된 초대형 미디어월과 'CPO 인트로덕션 존’ (사진=기아)
터치스크린 미디어를 활용한 '디지털 탐색 공간'에서는 기아 인증중고차 공식 홈페이지와 연동해 고객의 수요에 맞는 차량을 실시간으로 추천받을 수 있으며, 컨설팅 존에서는 전문 상담 인력을 통해 1대 1 개인 맞춤형 상담도 가능하다.
특히,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전문가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상담 서비스도 도입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상담 환경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는 모빌리티·반도체 등 첨단 전략산업 분야의 글로벌 앵커기업 유치를 위해 투자상담·팸투어 등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과 민간 전문기관 협업으로 기업친화적 투자환경과 지역산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호철 기자 josepharies7625@gmail.com jebo@news9.co.kr
Copyright © 뉴스9.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아인증중고차센터, 평택직영점, 미래모빌리티복합문화공간, 경기도, 기아